DLife Planet

네이버 실검? 카카오 실검? 이제는 구글 트렌드! 본문

Open Platforms

네이버 실검? 카카오 실검? 이제는 구글 트렌드!

Western_Gem 2020. 7. 16. 13:04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쪼끔쪼끔 하고 싶은 건 참 많은 30살 디지털 노마드가 되고 싶은 디지털 크리에이터 WesternGem입니다.

 

여러분 저는 현재 저의 제 1행성, 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실검 읽어주는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earch] 2020 0716 9:33 실검 리포트 (1~10위)

[1위. 매미나방 - 충북 단양]충북 단양에서 매미나방을 일망타진했다고 하네요.충북 단양군 측은, 이 방법...

blog.naver.com

가장 최근 글 이구요, 우리가 실시간 검색어 트렌드를 볼 때 가장 많이 보는 포탈은 무엇일까요? 네이버, 카카오, ZUM 등 다양한 국내 검색 플랫폼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구글은 어떨까요?

네, 여러분, 구글에도 실검 키워드를 보는 플랫폼이 있엇습니다. 바로 구글 트렌드!

저랑, 저 고양이만 놀랐나 봅니다.  저도구세대인가여? ㅠㅠ

여러분 이 구글 트렌드는, 제가 알아본 모 블로거님의 말씀에 따르면, 대략 2014에서 2015년도쯤에 론칭이 시작됐다고 합니다. (휴, 다행히 내가 너무 늦게 안건 아닌 거 같구먼... 기분 탓입니다)

 

 

구글트렌드란

지난 시간에는 네이버 트렌드를 했구요 이번에는 구글트렌드를알아보죠구글트렌드 있어요 있답니다.!! 한국...

blog.naver.com

구글 트렌드 공식 링크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1. 본인이 관심 있어하는 키워드에 대한 실시간 조사가 가능한 탐색, 구독

 

 

2. 현재 내가 관심 있어하는 지역의 급상승 검색어

 

3. 연간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기능들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국내에서도 구글링이 점차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고, 이러한 서비스를 누가 얼마나 잘 쓰느냐가 결국 미래에 적응하는 승자일 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짧게나마 봤지만, 구글 트렌드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군요.

앞으로 애용하겠습니다. Google!

반응형
Comments